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무자본 창업에 있어서 정말 중요한 2가지

by 30대사회초년생 2022. 10. 5.
반응형

무자본 창업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 지고 있다. 크몽, 유클래스와 같이 전자책 또는 강연을 통해 부수입을 가져가기도 한다. 앞서 아이디어를 통해 사업 아이템을 찾고 싶다면 크몽사이트에 들어가서 어떤 것을 하면 좋을지를 찾고 본인이 직접 유료결제를 해서 타이탄의 도구를 만들어가는 것을 강조했다.

로고 만들기, 카피라이팅, 마케팅 등 주제가 다양하다. 만약 카피라이팅 회사를 창업한다고 가정하자. 먼저 윅스를 통해 홈페이지와 로고를 만들었다. 이제 여기서 부터 중요한 2가지 기술이 필요하다. 제일 먼저 사업을 하면서 알아야할 것은 바로 SEO이다. SEO는 쉽게 말해 상위노출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네이버 또는 구글에 검색을 했을 때 내가 창업한 사이트가 나오고 관련 글들이 상위에 노출이 되어있어야한다. 

다음으로 중요한것은 바로 "깔아두기" 전략이다. 깔아두기 전략은 후기나 리뷰 같은 글들을 많이 남겨놓고 준비해놓는 것이다. 한국사람들은 무언가를 찾고 서핑하는 능력이 뛰어나다. 어떤 특정 서비스를 해주는 회사를 만들었다고 가정하면, 우리는 그게 훌륭한 가치를 제공해주는지 이것저것 알아보기 시작한다. 지식인을 검색하기도 하고, 블로그와 카페를 디져보기도 한다. 이런 검색에 대비하여 카페, 블로그, 지식인에 관련된 글들을 제대로 깔아두면 신뢰도가 매우 높아지게 된다. 여기서 주의해야할 것은 후기를 조작하라는 이야기가 아니라는 것이다. 

결론적으로 무자본창업에 있어서 이 2가지는 잊지 말아야한다. 첫번째, SEO를 반드시 챙겨라 두번째, 깔아두기를 통해 신뢰를 쌓아라. 많은 고객에게 판매까지 성공에 이르게 할 것이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