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대부분 평범한 사람들 입니다. 대부분은 성장하고자하는 욕구는 있지만 본능적으로 질투하고, 남성호르몬의 본능이 발동하여 나보다 잘난 사람을 비난하기도 합니다. 다행이 지능이 높다면 자신을 성장시키는 에너지로 활용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은 인터넷 세상에서 욕하고 비난하기 바쁩니다.
자청 또한 그렇습니다. 얼굴을 까고 여러가지 회사를 하고 있다는 것을 인증 함에도 불구하고 사기꾼이라고 여전히 욕을 먹고 있습니다. 여러분 그거 아시나요? '자청'이라는 사람이 사기꾼이라는 이야기와 관련 된 글을 작성하게 되면 조회수가 갑자기 다음날 올라있습니다.
과연 그런 사람들이 그렇게 많을까? 라는 생각을 했는데, 생각보다 엄청 많았습니다. 와..정말 세상에는 열등감이 심한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무작정 비난하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지..
이 블로그 글만 하더라도 전부 어느하나 좋은 댓글이 없다. 비난하는 글 뿐이다. 사기꾼 자청을 같이 욕하는걸 동조하려고 왔는데 알고보니 같이 배워보자는 글이니 말이다.
댓글을 보는데.. 이 사람들이 참으로 불쌍하고 한심해 보였습니다. 자기 지능이 높고 아파트매매가 17억이라고 저런 댓글을 쓰는 것 자체부터가 신기했습니다. 아, 세상에는 참 병슨들이 많구나라는 것을요. 저도 같이 비난을 해주고 싶기도 했지만 너무 웃겨서 진짜 보이는 대로 댓글을 달았습니다.
티스토리는 대부분 댓글이 달리지 않는데, 자청을 칭찬하는 글이나 비난하는 글에는 수많은 악플들이 달립니다. 세상에는 참 지능이 낮은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새삼 깨닫게 해줍니다. 그저 이유없이 다단계 기업이니, 자청이 사기꾼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욕망의 진화'라는 책을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 '인간을 분석하는 6가지 도구'를 추천드리고 싶지만, 자청을 죽어라 싫어하시니 어쩔순 없으니까요.)
만약 자청을 사기꾼이라고 생각한다면, 그 생각을 벗어날수 있는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인간은 열등감 휴리스틱을 가지고 있습니다. 남성호르몬이 높을 수록 경쟁심리를 가지게 되는데, 이때 건전한 열등감을 가진 사람은 자신보다 뛰어난 사람에게 배우려고 합니다. 하지만 지능이 낮고 반대만 하는 사람은 잘난 사람을 깍아내리기만 하고 성장하지 못합니다.
욕망의 진화를 통해 인간의 본능을 알게되었다면, 휴리스틱을 통해 의사결정을 하면서 하게 되는 실수를 깨닫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만약 이 두가지의 행동을 진심으로 했음에도 불구하고 자청을 사기꾼이라고 생각한다면 댓글로 그 이유를 남겨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이 이유가 충분히 납득이 가능하다면 저도 같이 자청을 사기꾼으로 생각하고 비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는 모든 사람들이 올바른 생각을 가지기를 바랍니다.
바보 같은 멍청이들도 모두 정신을 차려 부자가 될 수 있도록 8명의 신이시여 도와주소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