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정보

동물등록 하기전에 꼭 알아야할 개꿀팁!!! 손해보지말자

by 30대사회초년생 2020. 6. 10.
반응형

내가 직접 알아보고 구매해서 리얼 리뷰하는 광고에 잘 속는 남자 블몽이에요!

오늘 여러분들에게 소개해드릴 내용은 바로 동물등록입니다.

동물 등록하기 전에 꼭 아셔야 할 내용 딱 2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동물등록 외장칩

첫 번째 꿀팁 : 내장 칩과 외장 칩 중에서 고민이 된다면 알아야 할 것들

동물등록을 내장 칩, 외장칩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내장칩은 말그대로 몸의 내부에 목덜미나 등상단에 삽입을 하는 것인데요. 수의사들은 부작용이 거의 없다고 하는데 내장칩 등록후 기계고장 및 강아지 몸에서 이상반응을 보이는 경우가 적지 않게 주변에 있다는 사실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외장칩을 추천드리고 저희집 개도 외장칩으로 했습니다. 왼쪽에 이름적히거는 그냥 제가 개인적으로 구매한 개목걸이구요 오른쪽에 모이는 개발바닥 모양으로 생긴게 외장칩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꼭 내장칩으로 하셔야겠다는 분은 내장칩 등록할때 지원금을 지원해주는 동물병원이 있습니다. 내장칩 등록 지원비를 해주는 동물병원 가시게 되면 외장 칩 등록보다 오히려 내장 칩 등록 배용이 더 저렴한 곳도 있으니 꼭 알아보고 가세요!

두 번째 꿀팁 : 동물병원마다 가격이 천차만별!! 가기 전에 가격을 알아보고 가자

동물병원은 보통 자주 가는 곳이 정해져 있어서 여러 곳을 알아보고 가시기에 뻘쭘하실 수도 있겠지만.. 허허

동물병원에 전화하셔서 내장 칩, 외장 칩 등록하는데 비용을 물어보면 가격이 동물병원마다 완전히 제각각 다릅니다. 제가 알아봤던 곳은 제일 저렴한 곳이 외장칩 기준으로 18,000원이 가장 저렴했고 가장 비쌋던 곳은 30,000원이었습니다. 원래 가던 동물병원 28,000원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무슨 같은 동물 등록인데 가격이 전부 다 달라서 저는 가장 저렴했던 동물병원에 가서 등록을 했습니다. 근데 그 동물병원 의사분 간호사분들 전부다 친절하고 다른 분들 후기나 평점들도 다들 정말 좋더군요. 굳이 동물등록을 비싼 돈 주고 할 필요 없습니다. 가까운 동물병원 여러 곳에 전화해서 가격이 저렴한 곳에 가셔서 등록하세요!

제가 동물 등록하면서 알게 된 꿀팁 2가지를 알려드렸어요. 최근 반려견을 키우는 가정들이 더더욱 많아지고 있어요. 아직 동물등록을 안 하셨다면 지금 바로 등록하러 가세요~~! 이 2가지 꿀팁은 꼭 알고 가자고요~~!!

다음에 또 좋은 정보로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뇽~~~~!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