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군무원 준비(군사정보)

현재 현역이면서 군무원 준비하시는 분들은 꼭 참고하세요.

by 30대사회초년생 2021. 9. 12.
반응형

19년부터 군무원 공채를 포함하여 경력채용 또한 많이 선발했습니다.

특히, 가장 수혜를 봤던 분들은 19년,20년도 임용하신 분들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오늘 말씀드릴 내용의 주제는 현역에 계시면서 군무원 경력채용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글을 씁니다.

 

일단, 자신이 이미 1개의 직렬을 가지고 이미 경력 2년을 만족하신 분이라면 다행이지만

이제부터 경력을 쌓아 나가실분들이라면 '군수'관련 직책을 하셔서 경력을 채우시길 바랍니다.

 

군사정보의 경우 19년에는 육군에서 대량으로 선발하고 20년에는 안보지원사령부에서 대거 선발이 되었습니다.

21년은 국방부, 육해공군을 포함하여 자리수가 반의 반도 안되는 수만큼 자리가 나왔습니다.

 

특히 국방부 군사정보 6급의 경우 경쟁률이 79:1 였으니까요.

어마어마 한 경쟁률이죠..

 

군수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공채와 함께 뽑는 경채 외에도 수시로 경력채용 선발을 많이 하기 때문입니다.

야전에 있는 비전투보직들은 이제 점차 군무원으로 대체되어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군수분야가 꾸준히 수시로 경력채용 선발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1년에 시험이 1번만 있는것이 아닌 경우가 많으니 군수직렬로 준비하셔서

자리가 날 때마다 지원하셔서 합격하시길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저의 친한 친구가 지금 현역에 있는데 10년차 전역을 하려고 계획중인데,

군무원을 하고싶은데 경력채용 어떤 직렬을 준비할지 고민을 하고 있는 것을 보고

'군수'직렬로 해야 기회가 많다고 설명해주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군무원 준비하시는 경채 분들도 꼭 군수로 준비 잘하셔서 많은 기회가 있는 가운데 도전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나라지키느라 고생많으신 우리 현역 군인분들에게 응원의 메세지를 보내드리며 글 이만 줄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