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청을 욕하는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3가지 특징

by 30대사회초년생 2022. 3. 7.
반응형

자청을 욕하는 사람이 꽤 많다. 그럴수 밖에 없다. 왜냐하면 유명한 사람이 되었기 때문에 질투와 시기를 받을수 밖에 없기 떄문이다. 부러워서 욕을 하기도 하고, 쉽게 돈을 많이 번다고 생각하기도 한다. 무엇보다 본인의 열등감이 제일 크다.

자청을 욕하는 사람들은 이렇게 이야기한다. 결국 강의 팔아먹는 사람, 뜬구름 잡는 이야기로 사람을 홀려서 돈빨아먹는 사람 등 뭐 다양한 악플들이 많다. 그밖에도 자청의 칼럼이나 글을 읽어보면 말도안되는 욕을 하는 사람들이 널렸다. 하지만 그는 전혀 신경쓰지 않는다. 

 

그냥 욕만 한다면 인생을 변화시킬 수 없다. 그저 한낮 지능이 낮은 사람의 행동으로 밖에 볼 수없다. 모든 문제의 원인은 본인에게 있다. 순리를 깨닫고 인정하고 바꾸려고 노력해야한다. 그것을 하기 위해선 책을 읽고, 올바른 글쓰기를 꾸준히 해 나가야한다.

 

만약 자청의 서비스를 이용하고도 욕하는 사람이 있다면 이유는 3가지로 볼 수 있다. 첫번째는 그 강의만 들으면 무자본 창업을 해서 쉽게 돈을 벌 수 있을것이라고 생각했을 것이다. 두번째, 자신이 가지고 있는 기술은 하나도 없다. 즉, 다른사람에게 가치를 제공해 줄 수 있는 능력이 전혀 없다. 세번째는 실행력이 아예없고 늘 보고 듣고 느끼기만 하는 사람이다.

 

이런 세가지 부류의 사람은 자청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큰 돈만 낭비했다는 생각에 욕을 하거나 안좋은 후기를 남기게 된다. 나는 다행히 이중에서 두번째 부류에 속했다. 차이점은 나는 자청을 단한번도 욕한적이 없고 그를 동경했다. 그로부터 배워서 같이 성장하고 싶었다. 블로그 글도 읽고, 유튜브에서 이야기하는 것들을 찾아보고 그렇게 그의 발자취에 관심을 가지고 영감을 얻으려고 했다. 그러다보니 조금씩 성장하고 있었다.

 

지금 이 글을 쓰기 시작한 이유도 모두 그 '자청'덕분에 시작하게 되었다. 만약 그가 이 글을 읽는다면 아직까지 수준은 낮지만 나름 실천하고 자신을 따라오려고 하는 모습에 기특해 할지도 모른다. 그와 비슷한 나이인데, 나만의 무기를 만들고 싶은데 고민만하고 익힌 기술들이 없다. 다른사람들에게 가치를 제공해 줄 수 있는 걸로 배울만한게 무엇이 있을까?

 

다음에는 그것에 대해 글을 써봐야겠다.  

 

말이 엇나갔다. 결론은 자청을 욕하는 사람들은 본인 스스로에게 문제가 있다. 자청의 강의와 책만으로는 인생이 변할 수 없다. 내가 누군가에게 좋은 서비스와 가치를 제공해줄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면, 독서와 글쓰기 자청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큰 성과를 달성 할 수 있을 것이다. 

 

당신은 누군가에게 가치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능력이 있는가? 만약 있다면 클래스101의 자청의 강의를 들어라. 프드프에가서 그가 쓴 전자책을 모두 사읽어라. 1가지만 읽는다면 초사고 글쓰기를 읽어라. 당신은 이제 그를 욕하는게 아니라 찬양하고 그에게 자발적으로 돈을 더 입금하게 될 것이다. 

 

나도 자청의 계좌에 돈 입금해보고 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