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동산 지역 선정방법

by 30대사회초년생 2022. 10. 9.
반응형

네이버지도와 부동산지인 2가지 사이트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내가 예를들어 강남에서 일을 하는데 어디서 살지 고민하게 된다.

이때 내가 살고싶은 지역이아니라 내가 살 수있는 지역을 선택해야한다. 즉, 내 상황에 맞는곳을 선택해야하는 것이다. 강남에 살고싶다고 강남을 마냥  선택할 수 없다는것이다.

내가 살아야만 하는 동네를 선정하는것이 그만큼 중요하다. 또다른 예시로 안양시청이 직장이라고 가정했을때, 내가 살아야하는 동네는 어디일까? 안양시청에 가깝게 살아야합니다. 분당에 직장인데 의정부에서 출퇴근하는 분이 있었는데, 이는 적합하지 않다.

가장 먼저 해야할것은 내 직장에서 범위를 설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범위는 차로 30분 대중교통으로! 1시간 이내로 기준을 잡는다. 이 동네 안에서 출퇴근에 큰 불편함을 주지 않는다고 할수 있다.

내 직장 또는 가족의 직장을 기준으로 반경을 설정해서 지역선정을 할수 있다.

네이버지도해서 직장을 기준으로 반경을 클릭해서 교집합이 있는 부분을 우선적으로 해서 지역을 선택하면 된다.

이런식으로 다양한 변수에서 나에게 맞는 지역선정으로 좁혀나가야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