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이미 자청이라는 사람에게 사기를 당했습니다. 전자책 구매부터 강의까지 여러 서비스를 돈을 주고 구매했고 아직까지 성과를 낸게 없기 때문입니다. 사기를 당하지 않기 위해 자청이 말하고자 하는 핵심을 잘 이해하고, 현실에 적용해 자청의 사기로 부터 벗어나려고 합니다.
오늘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릴 내용은 자청의 무자본 창업의 기술의 핵심적인 내용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어떤 특정한 기술이라기 보다, 마인드에 가깝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스킬들만 빠르게 가르쳐 줄것을 요구하지만 '이것'을 정확히 알지 못하고 사업을 시작한다면 절대 월천만원이라는 수익은 달성할 수 없을 것입니다.
인생을 게임이론에 적용시켜, 레벨업을 하면서 인생을 최적화 시켜야합니다. 여기에 있어서 우리가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할 핵심내용 2가지를 바로 말씀드리겠습니다.
1. 4배수의 법칙
보통의 직장인이라면 이 4배수의 법칙을 생각하고 있어야합니다. 내가 고용된 입장에서 월급 200만원을 받는다고 가정한다면, 나는 4배인 800만원을 회사에 가져다 줄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한다는 것입니다. 나로 인해 생성되는 부가가치로 인해 회사에 기여하는 금액이 커질수록 '갑', '을' 관계는 바뀌게 됩니다. 고용주 입장에서는 2배수를 벌게 되면 손해를 보게 되는 것이고, 3배수는 본전, 4배수 이상은 되어야 회사의 잉여자본이 생기면서 선순환으로 회사가 크게 성장해 나갈 수 있습니다. 이 4배수의 핵심을 반드시 기억하여, 내가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2. 정체성 이론
정체성이라는게 어떻게 보면 다소 두루뭉술한 내용일 수도 있습니다. 무언가를 실행할 때 행동으로 옮기려면 단순히 결심만으론 되지 않습니다. 나의 '정체성'을 바꿔야지만 실행에 바로 옮겨 나갈 수 있는 것입니다. 부의 추월차선에 엠제이 드마코 어머니는 흡연자였습니다. 담배를 끊으려고 아무리 결심을 해도 끊을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어머니'라는 정체성을 가지게 되자 하루아침에 담배를 바로 끊을 수 있었습니다. 우리도 이처럼 정체성을 바꿔야지만 실행에 바로 옮겨 변화할 수 있습니다. 정체성을 변화시키는데 가장 좋은 영향을 주는 것이 바로 '책'입니다. 독서를 통해 나의 정체성을 변화시켜나가야한다는 것입니다.
단순하게 내가 무언가를 하겠다는 결심보다는 내가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자신의 정체성을 만들어 빠르게 행동에 옮겨나가기를 바랍니다.
댓글